절임배추 지역별 싸게 사기

 

올 해는 더위가 오래 가서 농작물의 생산에 영향을 많이 끼쳤습니다. 배추도 예외가 아니라서 김장철이 되면 배추값이 비싸 김치가 금치가 된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이지요. 김장철이 되면서 많은 분들이 절임배추를 쓰는 이유도 개인이 배추를 사서 절이는 것보다 공장에서 대량으로 수매해 절여서 판매하는 것이 오히려 저렴하기 때문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배추값이 김장철이 본격화되면 많이 비싸지기 때문에 미리 사전예약하고 구매했다가 바로 김장을 하시거나 며칠간은 냉장 보관 후 김장을 하시는 것이 저렴합니다. 서둘러 구매하시지 않으면 향후 절임배추를 국내산을 못사는 경우가 있으니 생각날때 빨리 주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절임배추 구매 시 유의사항

해썹(HACCP) 인증 확인

절임배추를 구매할 때 해썹(HACCP) 인증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HACCP 인증을 받은 곳은 위생과 안전 관리가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더욱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절임배추 판매처가 HACCP 인증을 받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구매 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절임배추 보관방법

절임배추를 구매한 후 보관하는 방법도 매우 중요합니다. 절임배추는 1일 이상 상온에서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80%정도가 절임배추를 구매 후 바로 사용했으며, 20%는 1일 이상 보관 후 사용했습니다. 만약 1일 이상 상온에서 보관하게 된다면, 대장균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세척 후 사용해야 합니다.

 

 

 

 

절임배추 구매 양

절임배추는 김치소의 양과 식구들 수에 따라 구매량을 정해야 하는데, 보통 10kg단위로 판매하고 있어 가정마다 10kg~40kg 정도를 많이 구매합니다. 또한, 1년에 한 번 김장하는 가정도 있지만, 필요에 따라 10kg씩 구매해서 김치를 담그는 가정도 많습니다.

 

 

  • 절임배추 10kg: 김치통 대형 1통
  • 절임배추 20kg: 김치통 대형 2통
  • 절임배추 30kg: 김치통 대형 3통